밀알복지재단-우리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자립 위해 MOU 체결
상태바
밀알복지재단-우리금융그룹, 발달장애인 자립 위해 MOU 체결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12.20 13:25
  • 수정 2023-12-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윌스토어 100개소 건립,
장애인 1500명 일자리 창출
▲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한 임종룡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사진 왼쪽)과 홍정릭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생태계 구축사업’을 시작한다고 12월 20일 밝혔다. 사업 시작에 앞서 양 기관은 지난 12월 12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금융 본사에서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의 내용을 담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굿윌스토어 건립 등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지원하고, 밀알복지재단은 굿윌스토어 운영과 발달장애인 직원 채용을 총괄하는 등 다양한 자립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10년간 굿윌스토어 100개 점포 건립과 1500명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전망이다.

또한 양 기관은 임직원 물품 기증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장애인 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은 “우리나라 장애인 고용률은 34.9%로 전체 인구 고용률(60.9%)의 절반에 불과하며, 그 중에서도 중증장애인의 고용률은 20%밖에 되지 않는다.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에 중증장애인들이 설 자리는 더욱 줄어들고 있다.”며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손잡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을 가장 많이 고용하면서도 나눔운동과 환경운동을 주도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미래재단 임종룡 이사장은 “장애인이 경제적 자립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돕겠다.”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해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