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북한이탈주민 취업을 위한 일자리한마당 열어
상태바
남동구, 북한이탈주민 취업을 위한 일자리한마당 열어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5.10.14 14:22
  • 수정 2015-10-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지난 7일 남동복지관에서 관내 북한이탈주민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2015년 북한이탈주민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북한이탈주민 구직자 100여명과 남동공단 기업체 59개 업체가 참여(직접참여 16개, 간접참여 43개)하여 직접 참여업체간 1:1 현장면접, 구직자 이력서 접수를 실시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안내 및 자활사업안내 등 각종 부대행사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행사에 참여한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을 만나 “이번 일자리한마당에 참여한 업체와 구직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북한이탈주민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가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통해 북한이탈주민 구직자 27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행사 전날인 6일에는 북한이탈주민의 취업성공을 돕고자 이력서 작성 및 면접요령 등 구직핵심기술을 내용으로 북한이탈주민 구직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특강’도 진행했다.

한편, 남동구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올해 3월부터 북한이탈주민 맞춤형 취업전담창구를 개설하였으며 ▲구인업체 및 북한이탈주민 구직자에 대한 구인·구직 데이터베이스 구축 ▲구인·구직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한 구직자별 취업알선 및 사례관리 ▲기업체 면접시 구직자와 창구담당자 동행면접 지원 등 북한이탈주민의 적성과 환경을 고려한 실질적 취업지원을 통해 10월 현재 북한이탈주민 82명을 취업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