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 제44회 RI KROEA 재활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제44회 RI KROEA 재활대회 개최
  • 고은별 기자
  • 승인 2015.08.17 17:14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상철)는 오는 9월 17일(목) 오전 10시 여의도 이름센터에서 ‘장애포괄적 국제개발협력과 한국의 과제’라는 주제로「제44회 RI KOREA 재활대회(이하. 재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장애인복지 관련 학문적 교류나 정책형성과정이 전무했던 1972년부터 국내외 주요 장애쟁점 및 대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공론의 장을 매년 ‘RI KOREA 재활대회’를 통해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44회째를 맞았다.

1부 에서는 ‘유엔장애인권리협약과 인천전략 그리고 지속가능한개발목표 등 장애포괄적 개발협력에 대한 함의를 통한 한국정부와 민간의 역할’을 주제로 김형식 유엔장애인권리위원의 기조강연을 통해 국제 흐름 속 한국의 과제와 장애계의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인천전략 이행 3주년의 모니터링 결과, 유엔장애인권리협약 심의 이후 이행현황과 과제, UN 지속가능한 개발목표에 대한 한국 정부와 장애계에 미치는 영향 등 3가지 이슈를 나운환 교수(대구대학교, 인천전략실천위원회 부의장), 정호균 팀장(국가인권위원회), 이태주 대표(ODA워치)의 주제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현황과 과제를 확인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한국 장애계의 이슈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장애인복지 현장과 학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RIKOREA(세계재활협회 한국위원회, 의장 조흥식)에서 해당 분과별 이슈들에 대해 발표 및 토론이 이뤄지며, 올해에는 ‘장애인 선거권과 과제’, ‘장애인빈곤 탈출과 고용정책간의 관계’, 중증장애인의 지역자립을 위한 24시 응급지원서비스 등 총 8개 세션이 마련되어 진행된다.

올해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8월 12일(수) ~ 9월 11일(금)까지 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협회소개→공지사항 434번) 링크주소 클릭 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