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을 위한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상태바
남부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을 위한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 신지영 기자
  • 승인 2014.07.11 15:01
  • 수정 2014-07-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은 지난 10일 다문화교육 중심학교 담당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학보모자원봉사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자원봉사단의 위촉식과 다문화교육 학부모 자원봉사자 활동 사례발표를 통해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이해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다문화 마인드 제고 및 전문성을 함양하고자 추진되었다.

인천한누리학교 교사 유혜경 강사는 ‘학부모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정의 개념을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다문화가정 상담사례와 학부모 자원봉사단의 사례를 들어 학부모 자원봉사단의 역할을 안내하여 학교현장에서 실제적인 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학부모 사례발표를 한 공항초 김미숙 학부모는 ‘다름을 넘어 함께 가는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5년간의 자원봉사 경험을 사례로 발표해 영종도지역의 학부모 자원봉사 활동에 대해 소개하였다. 특히 “다문화 학부모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낯설게 느꼈던 외국인이 가까운 이웃이 되어 기쁨이 되고, 공항초등학교에서는 다문화교육 학부모 자원봉사를 선착순으로 모집해야 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자부심을 느낀다.” 라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강정환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은 “다문화교육 학부모 자원봉사가 활성화되고 다양화되면 다문화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이해가 촉진될 것이며, 현장에서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