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나눔 카드’ 출시
상태바
IBK기업은행, ‘I-나눔 카드’ 출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3.05.30 13:40
  • 수정 2023-05-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이용금액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사회공헌 특화카드 출시
발달장애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 사회적 의미 부여

IBK기업은행은 ESG 기부특화 개인카드인 ‘I-나눔 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I-나눔 카드’는 카드 이용금액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돼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ESG 특화 카드이다. 북서울 장애인보호작업시설 소속 발달장애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가 ‘I-나눔 기부포인트’로 적립돼 자동 기부되며, 연말정산 기부금 공제도 가능하다. 카드 발급 시 일반/아동‧장애/동물‧환경 중에 기부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참여하고 은행이 기부하는 참여형 기부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추가 기부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기부도 가능하다.

아울러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LIVING(리빙) 영역과 MEMBERSHIP(멤버십) 영역에는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상품서비스는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i-ONE(아이원) 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으로 전국 영업점 및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BC(국내전용)와 MASTER(해외겸용)로 발급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4천원, 해외겸용 1만  5천원이며 후불교통 기능 선택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카드상품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많은 고민을 거쳐 이와 같은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착한 소비문화 확산과 가치금융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