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성료
상태바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성료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11.15 09:57
  • 수정 2022-11-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신청 386명, 라이브 시청 연 558명, 이벤트 참여 146명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지난 11월 11일 진행된 ‘2022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가 많은 장애학생들의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사전신청 접수 인원 386명, 라이브채용설명회 시청 누적인원 총 558명, 보물찾기 이벤트 참여 146명 등이 참여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공단과 교육부 8개 거점대학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한국마사회, 강원랜드, YG엔터테인먼트 등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공공‧민간기업 총 25개소가 참여했다.

공단 건물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장에는 실시간 채용설명회관, 참여기업관, 거점대학관, 장애인고용홍보관 등이 마련되어 장애인 채용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가상환경이 조성됐다.

실시간 채용설명회관에서는 기업 채용 담당자가 채용정보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이 운영됐으며, 참여기업관에서는 기업 담당자와의 1:1 취업상담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실시간 취업특강, 전문가 취업컨설팅, 럭키드로우 등 참여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기업의 채용정보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재미있게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에 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장애대학생과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간 가교역할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대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