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빛나래협동조합’・ ‘쉴틈’, 장애인일자리 창출 공모 대상
상태바
‘두빛나래협동조합’・ ‘쉴틈’, 장애인일자리 창출 공모 대상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9.23 12:03
  • 수정 2022.09.2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엔 '라이프에디트' '배배랩' 선정
사업실현금 6천만원 지급 및 사업 멘토링 제공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제5회 따뜻한동행 장애인일자리 창출 공모 사업’의 대상에 일반 부문 ‘두빛나래협동조합’, 대학생 부분에 ‘쉴틈’이 선정됐다고 9월 23일 밝혔다.

9월 22일 결선을 치른 올해 공모사업은 장애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일반 부문과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심사했다. 결선에서는 각 팀의 발표를 통해 △합목적성 △혁신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의 심사 의견을 합산해 부문별 대상과 우수상 팀을 각각 선발했다.

일반 부문 대상은 발달장애인들이 스낵용 누룽지와 커피를 제조하며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빛나래협동조합’, 우수상은 시각장애인 목소리를 콘텐츠화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라이프에디트’가 선정됐다.

대학생 부문 대상은 발달장애아를 둔 가정의 돌봄부담 해소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쉴틈’, 우수상은 시각장애아동들이 오감을 활용해 학습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교구를 제작하는 ‘배배랩’이 선정됐다.

따뜻한동행은 수상 팀에게 총 6천만 원의 사업 실현금을 지급하며 멘토링 등 장애인 고용 및 불편함 해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5년째 진행되는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은 건설사업관리 업체인 한미글로벌의 후원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도전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청각장애인 택시 기사를 고용하는 ‘고요한 택시’, 시각장애인 한국어 강사를 양성하고 온라인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끝’, 수어 문화 예술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핸드스피크’, 그리고 발달장애인 도시양봉가 양성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확대를 제시한 ‘비컴프렌즈’ 등을 포함 한 총 8개 팀을 선발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그 결과 8개의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고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를 만들어왔다.

따뜻한동행 김종훈 이사장은 “장애인들도 장애 특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가 필요하다.”라며 “따뜻한동행은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되어 장애인을 위한 국내외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